Unity/코드 예제들

프리팹 저장하기

소나무꼴 2022. 6. 21. 15:46

에디트 상에서 선택된 프리팹이 저장할 일이 있을때 사용.

컴퍼넌트 데이터들이 변경되어도 Save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제작

 PrefabUtility.SavePrefabAsset(eff.gameObject, out isSuccess);
 
 
             /*


#if UNITY_2021_2_OR_NEWER
            var stage = UnityEditor.SceneManagement.PrefabStageUtility.GetCurrentPrefabStage();
#elif UNITY_2018_3_OR_NEWER
            var stage = UnityEditor.Experimental.SceneManagement.PrefabStageUtility.GetCurrentPrefabStage();
#endif
#if UNITY_2018_3_OR_NEWER
            if (stage != null && stage.scene.isLoaded)
            {
#if UNITY_2020_1_OR_NEWER
                string prefabAssetPath = stage.assetPath;
#else
                string prefabAssetPath = stage.prefabAssetPath;
#endif
                PrefabUtility.SaveAsPrefabAsset(stage.prefabContentsRoot, prefabAssetPath);
            }
            else
            {
                bool isSuccess = false;

                PrefabUtility.SavePrefabAsset(eff.gameObject, out isSuccess);
                Debug.Log($"저장 여부 {isSuccess}");
            }
#endi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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