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코드 예제들

TextMeshPro Tag

소나무꼴 2022. 4. 18. 10:23
<color="색> 또는 <#색값> </color> 텍스트 색상
<b></b> 굵은 글씨
<i></i> 기울임
<u></u> 밑줄
<s></s> 취소선
<sup></sup> 상단 글자
<sub></sub> 하단 글자
<mark></mark> 하이라이트 
<cspace=크기></cspace> 글자 사이의 간격, 크기만큼 띄어짐
<mspace=크기></mspace> 크기가 0이면 글자 사이의 간격이 없어짐
<line-height=크기></line-height> 개행 간격
<size=크기%></size>  크기만큼 글자의 사이즈가 작거나 커짐
<align=left,center,right></align> 글자의 정렬 기능
<style=미리 정의한 스타일 이름></style> 미리 정의한 tag가 설정됨
<font=폰트 이름 material = 폰트의 메터리얼 이름></font> 하나의 TextMeshPro에서 다른 폰트를 사용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