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Shader - SurfaceShader

알파

소나무꼴 2020. 2. 28. 14:41

아래 2줄을 추가 하면 알파가 적용

"Queue"="Transparent"

alpha:fade

Shader "Custom/fire"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Queue"="Transparent"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alpha:fade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UNITY_INSTANCING_BUFFER_START(Props)
		UNITY_INSTANCING_BUFFER_END(Props)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			
			o.Emission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

'Shader > Shader - Surface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 2 (Lambert 라이트연산)  (0) 2020.04.04
11 - 1  (0) 2020.04.04
Metallic(메탈릭) Smoothness(스무스니스)  (0) 2020.02.28
버텍스 컬러를 마스킹 기능으로 사용하기  (0) 2020.02.28
기본  (0) 2020.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