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URP 코드 모음

URP 2D Sprite Light적용과 Noraml Map

소나무꼴 2022. 1. 14. 17:39

 

URP는. 패키지 매니저에서 설치 하시고!

 

 

2D 라이트

2D 라이트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랜더파이프라인이 2D로 되어 있지 않아서입니다.

아래는 활성화 되었을때.

 

 

 

2D 파이프라인 생성

2D 라이트를 활성화 하려면 2D Renderer 로 셋팅 해주어야 합니다.

원하는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아래와 같이 2D Renderer 을 생성.

 

 

 

요런 파일들이 2개 생성된다.

 

 

이걸 여기에 끼워 넣어야 합니다.

둘중에 한개만 들어가니 걱정말고 되는걸 넣으면 됨.

 

 

 

혹시 Quality 에 Render Pipeline Asset 에 먼가가 있다면 삭제.

에디터에서는 Quality 에 파이프라인이 있다면 Graphics 를 무시하고 Quality에 있는 파이프 라인을 작동시키더군요.

 

 

 

그럼 이제 2D Light 는 작동 할꺼라 생각합니다!!

 

 

2D 라이트 컴퍼넌트.

 

 

자. 그런데 노멀맵이 적용 안되더라. 왜?????????????

 

 

노멀맵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1/manual/SecondaryTextures.html

 

Setting up normal map and mask Textures | Universal RP | 7.1.8

Setting up normal map and mask Textures 2D Lights can interact with normal map and mask Textures linked to Sprites to create advanced lighting effects. To link these additional Textures to your Sprite, select the Sprite and open the Sprite Editor. Select t

docs.unity3d.com

 

이 링크를 보면 알겠지만 Sprite 에 노멀맵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Sprite Render을 만들어서 이미지를 출력후

 

라이트를 붙였다. 이미지에 라이트도 적용 잘되는데

왜 Normal Map 은 먹통인 상황. ㅠㅠ

 

 

 

하루정도 삽줄후에

 

Light 2D 제일 마지막에 Normal Maps 가 있는걸 봤습니다.

 

Disabled 일경우 Normal Maps 이 작동 안하니 다른걸로 바꾸니 잘 되네요.

 

삽질 재대로 한듯.. ㅠㅠ

 

 

아래는 노멀맥 적용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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