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는. 패키지 매니저에서 설치 하시고!
2D 라이트
2D 라이트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랜더파이프라인이 2D로 되어 있지 않아서입니다.
아래는 활성화 되었을때.
2D 파이프라인 생성
2D 라이트를 활성화 하려면 2D Renderer 로 셋팅 해주어야 합니다.
원하는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아래와 같이 2D Renderer 을 생성.
요런 파일들이 2개 생성된다.
이걸 여기에 끼워 넣어야 합니다.
둘중에 한개만 들어가니 걱정말고 되는걸 넣으면 됨.
혹시 Quality 에 Render Pipeline Asset 에 먼가가 있다면 삭제.
에디터에서는 Quality 에 파이프라인이 있다면 Graphics 를 무시하고 Quality에 있는 파이프 라인을 작동시키더군요.
그럼 이제 2D Light 는 작동 할꺼라 생각합니다!!
2D 라이트 컴퍼넌트.
자. 그런데 노멀맵이 적용 안되더라. 왜?????????????
노멀맵
이 링크를 보면 알겠지만 Sprite 에 노멀맵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Sprite Render을 만들어서 이미지를 출력후
라이트를 붙였다. 이미지에 라이트도 적용 잘되는데
왜 Normal Map 은 먹통인 상황. ㅠㅠ
하루정도 삽줄후에
Light 2D 제일 마지막에 Normal Maps 가 있는걸 봤습니다.
Disabled 일경우 Normal Maps 이 작동 안하니 다른걸로 바꾸니 잘 되네요.
삽질 재대로 한듯.. ㅠㅠ
아래는 노멀맥 적용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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