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Editor Inspector

클래스 상단에 입력되는 Attribute

소나무꼴 2019. 5. 28. 00:16
[HelpURL("https://docs.unity3d.com/kr/current/ScriptReference/AddComponentMenu.html")]
[AddComponentMenu("Test/AddComponentMenu_")]
	// Component 메뉴에 추가
[DisallowMultipleComponent]	
	//  동일한 컴퍼넌트가 등록 안되게 한다.
[ExecuteAlways] 
	// 에디트 모드 혹은 플레이 모드일때 무언가 하기 위한.
[RequireComponent(typeof(Rigidbody))]
	// 컴퍼넌트 추가시 특정 컴퍼넌트를 같이 추가
[SelectionBase]
	// 하위 오브젝트가 선택 되어도 이 컴퍼넌트 오브젝트가 선택
[SharedBetweenAnimatorsAttribute]    
	// : StateMachineBehaviour 애니에 설정가능한 기능

[System.Serializable]
	// Attributes 에 포함되지 않지만. 클래스 구조체를 인스펙터 창에 나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