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Shader 함수들

기본 정리중.

소나무꼴 2020. 5. 1. 22:13

Albedo - 조명 연산을 추가로 받음

Emission - 순수한 색상만 출력

 

Cull Back | Front | Off다각형의 어떤 면이 그려지지 않을 지를 조절합니다.

Back 앞면 (기본 설정). Front 뒷면 Off 모두 출력

 

ZWrite

ZWrite On | Off

 

ZTest

ZTest Less | Greater | LEqual | GEqual | Equal | NotEqual | Always

 

Offset

Offset Factor, Units

 

LightMode  태그

Always  - 언제나 렌더링.  조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Forwardbase - 포워드 베이스 렌더링. ambient, main directional light, vertex/SH lights and lightmap  등이 적용됩니다.

ForwardAdd - 포워드 베이스 렌더링. additive per-pixel lights 가 하나의 패스당 적용 됩니다.

Deferred - 디퍼드 렌더링. G-Buffer 를 사용 합니다.

ShadowCaster -  shadowmap 또는 depth texture 로 개체의 깊이를 랜더링 합니다.

 

struct SurfaceOutput
{
    fixed3 Albedo;  // diffuse color
    fixed3 Normal;  // tangent space normal, if written
    fixed3 Emission;
    half Specular;  // specular power in 0..1 range
    fixed Gloss;    // specular intensity
    fixed Alpha;    // alpha for transparenc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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